본문 바로가기

dream chapter/SNS/Interactive 마케팅

인터렉티브 캠페인 "하루카 in love"


 아시아 최고의 광고제, '애드패스트' 사이버부문 은상 수상작

제일기획 제작, 한국관광공사의 인터렉티브 마케팅 캠페인


한일의 유명배우 하루카♥이동건의 가상 스캔들을 소재 -> 바이럴마케팅 실시

日네티즌이 마이크로사이트에 접속 ->데이트 행적을 추적하며, 한국 관광지 체험


진정한 의미의 storytelling마케팅이자, interactive 마케팅인듯.

스타를 끌어들여, 스캔들이라는 소재와함께 데이트 코스를 역추적한다는
매력적인 소재를 이용한 것이 재미있다.

예전에 이동건의 스캔들을 이용한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다는 얘기를 언뜻 들었는데,
이게 그거였었군.


예전에..어떤 카메라 마케팅캠페인으로 멋진 사진이 찍혀있는 곳을..
GPS와 연결하여 장소를 찾아 볼 수 있게한..
스토리텔링 마케팅 사례를 읽었었는데, 그것과 유사한 형태이지만,
한류스타와 한국관광지라는 연결고리를 잘 이용했다는 것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