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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am chapter/손에 잡히는 트렌드

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에 다가가는 우리의 자세

지난 해 패션과 생활 교양 수업에서 처음 접하게 된 증강현실의 이용사례-!
그리고 제일기획 사보에서 실렸던 증강현실 + GPS를 이용하여 만든 디카 (일명 LBS-Location Based Service)

  Wiki-tude: LBS이용 아이폰 어플 /카메라를 대면 주변정보를 볼 수 있는 여행가이드

증강현실이 무엇인지 몰랐지만, 소비와 패션 트렌드에 강력하게 자리잡을 무엇- 이라고만 생각했는데..
그 뒤로 우연히 코엑스에서 열린 'World Retail Competition 2009"에 참여하면서
증강현실이 미래 소비에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다.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삼성포럼!

그리고 오늘 자 조선일보에 DigitalBIZ 첫 면에 대문짝만하게 실린 삼성포럼의 내용..
다시 한 번 증강현실을 되짚어 보자.

:: 증강현실 ::
실제 촬영한 화면 위에 그림, 문자 등의 새로운 정보를 덧씌워 표현해 마치 원래 그런 이미지를 
촬영한 것처럼 보여주는 기술. 혼합현실 (Mixed Reality)라고도 함.
최근 스마트 폰의 확산으로 본격적인 상어보하가 이루어지고 있음

사례 1. 교육 오락 분야
- Garden Alive(VR랩) 라는 교육용 프로그램은 빈 화분에 물과 영양분을 조절해주면 
  환경에 따라 가상공간에서 식물이 다르게 자라남
- 아이팻 (소니)은 가상의 애완동물을 키우는 프로그램으로 게임기에 연결된 카메라에 마룻바닥을 비추면
  TV화면속의 마룻바닥에는 원숭이가 등장하고, 사용자의 실제 움직임에 반응 함

사례 2. 패션 뷰티 분야
 2009년 열린 소매업대회에 참여했을 때 직접 체험해봤던 사례들
-독일 뒤셀도르프 레알마트의 '화장품 컨설팅 단말기': 여성의 모습이 거울에 비치면서 피부타입, 추천화장품 알 수 있음
-FUBU에서 나온 것으로 부스안에 들어가면 정확한 신체치수와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이 아바타로 표현됨
 이러한 것은 의류뿐만 아니라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시뮬레이션으로도 활용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 와인 등도 증강현실을 활용한 사례를 코엑스에서 직접 보았기에..
소비트렌드에 크게 자리잡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이것은 마케팅이나 광고, 스카트폰 어플에서도 크게 주목하고 있으며
국내 3D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 한올네오텍은 이미 '3차원 헤어스타일 시뮬레이션'을 개발-상용화중!